우체국 예금 및 보험 고객센터에 접수된 통화량 데이터를 요일별로 집계하여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요일에 따른 통화량 변동추이를 파악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요일별 통화 비중과 시간대별 분포를 통해 고객 상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담 인력 배치 최적화, 대기 시간 단축, FAQ 시스템 개선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테이터 활용 가치 - 특정요일의 통화량 급증현상 등을 분석하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거나 인력배분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 고객들의 주요 문의 시간대를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예금 및 보험 고객센터에 접수된 통화량 데이터를 요일별로 집계하여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요일에 따른 통화량 변동추이를 파악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요일별 통화 비중과 시간대별 분포를 통해 고객 상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담 인력 배치 최적화, 대기 시간 단축, FAQ 시스템 개선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테이터 활용 가치 - 특정요일의 통화량 급증현상 등을 분석하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거나 인력배분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 고객들의 주요 문의 시간대를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차기 등록 예정일이 2025-08-25임에 따라, 반려사유 개선과 동시에 2025-08-18 기준으로 데이터를 등록하여 현행화
우체국 예금 및 보험 고객센터에 접수된 통화량 데이터를 요일별로 집계하여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요일에 따른 통화량 변동추이를 파악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요일별 통화 비중과 시간대별 분포를 통해 고객 상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담 인력 배치 최적화, 대기 시간 단축, FAQ 시스템 개선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테이터 활용 가치 - 특정요일의 통화량 급증현상 등을 분석하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거나 인력배분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 고객들의 주요 문의 시간대를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차기 등록 예정일이 2025-08-25임에 따라, 반려사유 개선과 동시에 2025-08-18 기준으로 데이터를 등록하여 현행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예금 및 보험 고객센터에 접수된 통화량 데이터를 요일별로 집계하여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요일에 따른 통화량 변동추이를 파악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요일별 통화 비중과 시간대별 분포를 통해 고객 상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담 인력 배치 최적화, 대기 시간 단축, FAQ 시스템 개선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테이터 활용 가치 - 특정요일의 통화량 급증현상 등을 분석하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거나 인력배분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 고객들의 주요 문의 시간대를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차기 등록 예정일이 2025-08-25임에 따라, 반려사유 개선과 동시에 2025-08-18 기준으로 데이터를 등록하여 현행화
우체국 예금 및 보험 고객센터에 접수된 통화량 데이터를 요일별로 집계하여 제공하는 공공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요일에 따른 통화량 변동추이를 파악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요일별 통화 비중과 시간대별 분포를 통해 고객 상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상담 인력 배치 최적화, 대기 시간 단축, FAQ 시스템 개선 등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전략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테이터 활용 가치 - 특정요일의 통화량 급증현상 등을 분석하고 고객센터 운영 효율성을 높이거나 인력배분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합니다. - 고객들의 주요 문의 시간대를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차기 등록 예정일이 2025-08-25임에 따라, 반려사유 개선과 동시에 2025-08-18 기준으로 데이터를 등록하여 현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