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_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

본 데이터는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 연구 보고서의 데이터 원문입니다.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는 OECD에서 2015년부터 실시하는 "교육 2030’ 사업과 관련된 연구로, 이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고 있는 역량 개념틀의 국내 타당성을 분석하고, 2주기 사업(2019~)에서 초점을 두게 될 역량함양을 위한 교육체제를 탐색하고자 수행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OECD 역량 개념틀의 가능성과 한계를 파악하고, OECD 교육 2030 사업 진행에 대한 시사점과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와 관련하여 국내 교육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 연구입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_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_20171231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개발원
관리부서명 성과확산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역량,학습 개념틀,미래 교육,OECD,교육2030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66
등록일 2020-11-05 수정일 2025-12-1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edi.re.kr/khome/main/research/selectPubForm.do?plNum0=11606
설명 본 데이터는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 개념틀 타당성 분석 및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체제 탐색" 연구 보고서의 데이터 원문입니다.
"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는 OECD에서 2015년부터 실시하는 "교육 2030’ 사업과 관련된 연구로, 이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되고 있는 역량 개념틀의 국내 타당성을 분석하고, 2주기 사업(2019~)에서 초점을 두게 될 역량함양을 위한 교육체제를 탐색하고자 수행 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OECD 역량 개념틀의 가능성과 한계를 파악하고, OECD 교육 2030 사업 진행에 대한 시사점과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와 관련하여 국내 교육적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 연구입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공누리 부착 유형을 참조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