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만족도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본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수행하며, 공단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공공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설문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과 평가 결과는 데이터 기반 분석을 거쳐, 각 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 중심 경영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나아가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시민 체감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기능합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만족도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본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수행하며, 공단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공공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설문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과 평가 결과는 데이터 기반 분석을 거쳐, 각 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 중심 경영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나아가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시민 체감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기능합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만족도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경영성과를 종합 평가하기 위해 실시됩니다. 본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수행하며, 공단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공공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설문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과 평가 결과는 데이터 기반 분석을 거쳐, 각 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 중심 경영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나아가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시민 체감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기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