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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집

연별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접수한 고충민원 중에서 위원회에서 의결한 주요 사례 중 대표적인 고충민원의 해결사례와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업무처리에 도움이 될만한 주요사례를 선정하여 행정_문화_교육, 국방_보훈, 재정_세무, 복지_노동, 산업_농림_환경, 주택_건축, 도시_수자원, 교통_도로, 긴급고충, 집단민원 등 분야별로 나누어 수록한 자료집입니다. 각 사례는 민원의 내용, 심의 과정, 결정 내용 등을 포함하며, 향후 유사한 민원 처리에 참고할 수 있는 기준과 방향을 제공합니다. 공공기관의 민원 응대 역량 강화와 민원인의 권리 보호를 동시에 도모하는 데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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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집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집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7-16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고충민원,의결사례,민원처리,결정례,행정개선,시정권고,의견표명,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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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6-17 수정일 2025-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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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acrc.go.kr/board.es?mid=a10107010100&bid=26&act=view&list_no=88199
설명 연별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접수한 고충민원 중에서 위원회에서 의결한 주요 사례 중 대표적인 고충민원의 해결사례와 민원담당공무원들의 업무처리에 도움이 될만한 주요사례를 선정하여 행정_문화_교육, 국방_보훈, 재정_세무, 복지_노동, 산업_농림_환경, 주택_건축, 도시_수자원, 교통_도로, 긴급고충, 집단민원 등 분야별로 나누어 수록한 자료집입니다. 각 사례는 민원의 내용, 심의 과정, 결정 내용 등을 포함하며, 향후 유사한 민원 처리에 참고할 수 있는 기준과 방향을 제공합니다. 공공기관의 민원 응대 역량 강화와 민원인의 권리 보호를 동시에 도모하는 데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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