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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다양한 고충민원에 대해 2013년 이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처리한 약 700여 건의 고충민원 사례를 수록한 결정례집을 기반으로 하며, 각 사례는 행정, 교육, 복지, 주택, 세무, 산업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결정례집은 연도별로 발간되며, 주요 사례를 선정하여 처리 결과를 상세히 수록하고 있습니다.제도 개선이나 정책 반영의 기초 자료로 활용 가능하며, 민원 예방에도 기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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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로 오픈 API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API 유형 REST 데이터포맷 JSON+XML
활용신청 23 키워드 고충민원,결정례,민원,민원사례,정책개선,민원처리
등록일 2022-07-18 수정일 2025-04-18
비용부과유무 무료 신청가능 트래픽 개발계정 : 1,000 / 운영계정 : 활용사례 등록시 신청하면 트래픽 증가 가능
심의유형 개발단계 : 자동승인 / 운영단계 : 자동승인
공간범위 시간범위
이용허락범위
참고문서 DOS-SD-AD141_OpenAPI 명세서(V1.2)-등록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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