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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

권익위는 다수인의 이해와 관련되거나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고충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현장 조사 및 조율을 거쳐 상생적 합의안을 도출하는 현장조정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고충민원 중 현장 조정 등을 통해 해결된 사례들을 정리한 사례집입니다. 특히 2016년에 발간된 이 사례집은 갈등 쟁점, 해결 과정, 합의 수단, 최종 결과 등을 상세히 담고 있어 민원 해결을 위한 실무 참고서로 유용합니다. 민원처리자나 정책입안자에게 실효성 있는 조정 기법과 대화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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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_20160930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조정,합의,고충민원,현장조정,갈등해결,사례분석,사례,민원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52
등록일 2019-12-11 수정일 2025-09-10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acrc.go.kr/board.es?mid=a10107010000&bid=109&&act=view&list_no=46070
설명 권익위는 다수인의 이해와 관련되거나 사회적 파급효과가 큰 고충 민원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현장 조사 및 조율을 거쳐 상생적 합의안을 도출하는 현장조정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고충민원 중 현장 조정 등을 통해 해결된 사례들을 정리한 사례집입니다. 특히 2016년에 발간된 이 사례집은 갈등 쟁점, 해결 과정, 합의 수단, 최종 결과 등을 상세히 담고 있어 민원 해결을 위한 실무 참고서로 유용합니다. 민원처리자나 정책입안자에게 실효성 있는 조정 기법과 대화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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