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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는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평가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의 기간 동안 고충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평가 결과는 기관 유형별로 가~마 등급으로 분류되었으며, 가등급은 상위 10%, 나등급은 20%, 다등급은 40%, 라등급은 20%, 마등급은 하위 10%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러한 평가는 각 기관의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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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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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국민신문고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데이터베이스 추출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14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06
확장자 CSV 키워드 민원서비스,국민신문고,행정기관,평가등급,고충민원,민원만족도,행정안전부,민원평가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257 다운로드(바로가기) 75
등록일 2025-08-12 수정일 2025-08-12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는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평가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의 기간 동안 고충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평가 결과는 기관 유형별로 가~마 등급으로 분류되었으며, 가등급은 상위 10%, 나등급은 20%, 다등급은 40%, 라등급은 20%, 마등급은 하위 10%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러한 평가는 각 기관의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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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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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_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데이터베이스 추출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14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06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민원서비스,국민신문고,행정기관,평가등급,고충민원,민원만족도,행정안전부,민원평가
등록일 2025-08-12 수정일 2025-08-1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와 행정안전부는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평가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의 기간 동안 고충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평가 결과는 기관 유형별로 가~마 등급으로 분류되었으며, 가등급은 상위 10%, 나등급은 20%, 다등급은 40%, 라등급은 20%, 마등급은 하위 10%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러한 평가는 각 기관의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 활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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