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소비자 상담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각 지역별 상담건수 뿐만 아니라 전월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건수의 증감률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지역별 소비자상담의 변화 추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데 유용합니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정책 수립과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_202510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관리부서명 소비자정보국 데이터활용지원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월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5-12-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8
확장자 CSV 키워드 상담건수,소비자상담,지역별,증감률,1372소비자상담센터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524 다운로드(바로가기) 8
등록일 2025-11-27 수정일 2025-11-27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소비자 상담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각 지역별 상담건수 뿐만 아니라 전월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건수의 증감률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지역별 소비자상담의 변화 추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데 유용합니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정책 수립과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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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PI 정보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한국소비자원_지역별 상담현황_202510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월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5-12-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8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1
데이터 한계 키워드 상담건수,소비자상담,지역별,증감률,1372소비자상담센터
등록일 2025-11-27 수정일 2025-11-2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소비자 상담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각 지역별 상담건수 뿐만 아니라 전월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건수의 증감률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지역별 소비자상담의 변화 추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데 유용합니다. 이러한 분석 결과는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정책 수립과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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