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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_품목별 상담 현황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품목별 상담 접수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상위 다발 품목 500개에 대한 상담 건수를 포함하며, 품목별로 전월 대비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 건수의 증감률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 소비자상담이 다발한 주요 품목을 파악하고, 변화 추이를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해당 정보는 소비자 권익 증진 관련 정책 수립과 시장 동향 모니터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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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소비자원_품목별 상담 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소비자원_품목별 상담 현황_202510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관리부서명 소비자정보국 데이터활용지원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월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5-12-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500
확장자 CSV 키워드 1372소비자상담센터,소비자상담,품목별,증감률,상담현황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938 다운로드(바로가기) 10
등록일 2025-11-27 수정일 2025-11-27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품목별 상담 접수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상위 다발 품목 500개에 대한 상담 건수를 포함하며, 품목별로 전월 대비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 건수의 증감률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 소비자상담이 다발한 주요 품목을 파악하고, 변화 추이를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해당 정보는 소비자 권익 증진 관련 정책 수립과 시장 동향 모니터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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