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품목별 상담 접수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상위 다발 품목 500개에 대한 상담 건수를 포함하며, 품목별로 전월 대비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 건수의 증감률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 소비자상담이 다발한 주요 품목을 파악하고, 변화 추이를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해당 정보는 소비자 권익 증진 관련 정책 수립과 시장 동향 모니터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품목별 상담 접수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상위 다발 품목 500개에 대한 상담 건수를 포함하며, 품목별로 전월 대비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 건수의 증감률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 소비자상담이 다발한 주요 품목을 파악하고, 변화 추이를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해당 정보는 소비자 권익 증진 관련 정책 수립과 시장 동향 모니터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품목별 상담 접수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상위 다발 품목 500개에 대한 상담 건수를 포함하며, 품목별로 전월 대비 및 전년 동월 대비 상담 건수의 증감률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 소비자상담이 다발한 주요 품목을 파악하고, 변화 추이를 분석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해당 정보는 소비자 권익 증진 관련 정책 수립과 시장 동향 모니터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