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대별로 상담이 많이 발생하는 상위 5개 품목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각 연령대별로 소비자 상담이 다발하는 주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어, 연령대별 소비자상담의 특성과 경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특정 연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파악하고, 맞춤형 정책 수립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대별로 상담이 많이 발생하는 상위 5개 품목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각 연령대별로 소비자 상담이 다발하는 주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어, 연령대별 소비자상담의 특성과 경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특정 연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파악하고, 맞춤형 정책 수립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연령대별로 상담이 많이 발생하는 상위 5개 품목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각 연령대별로 소비자 상담이 다발하는 주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어, 연령대별 소비자상담의 특성과 경향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특정 연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파악하고, 맞춤형 정책 수립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 상담 통합 콜센터
기타 유의사항
2024년 7월부터 데이터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파일명에만 포함되어 있던 기준일자를 신규항목으로 추가하고 항목명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