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CSV

서울특별시_다산콜센터 자주묻는질문 목록 조회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수행하는 정책, 민원업무 등에 대한 업무개요, 접수처, 신고기한, 신청방법, 과태료, 신청대상, 구비서류, 처리절차, 처리기한, 교부방법 등의 정보를 대상으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목록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OpenAPI 서비스입니다.
ㅇ 데이터 개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에서 수집한 ‘자주묻는질문(FAQ)’ 목록으로, 시민들이 자주 문의하는 주요 민원 주제를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ㅇ 구성 항목
일련번호, FAQ 구분, 대분류코드·대분류명, 질문 내용, 수정일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문화·체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합니다.
ㅇ 활용 가능성
시민 문의 경향 분석, 분야별 민원 응답 자동화, 챗봇 응답 데이터 구축, 정책 홍보 자료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ㅇ 데이터 특성
FAQ는 비교적 정형화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어처리(NLP) 학습 데이터로 적합하며, 행정 분야별 분류 체계가 명확합니다.
ㅇ 갱신 주기 및 주의점
수정일시 기준으로 데이터 최신성을 확인해야 하며, 일부 FAQ는 타 기관 업무와 관련되어 별도 안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서울특별시_다산콜센터 자주묻는질문 목록 조회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서울특별시_다산콜센터 자주묻는질문 목록 조회_2023082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관리부서명 디지털도시국 데이터전략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자동 갱신)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00
확장자 CSV 키워드 다산콜센터,자주묻는질문,민원,자연어처리,행정분류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44
등록일 2023-08-21 수정일 2025-08-09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data.seoul.go.kr/dataList/OA-1127/S/1/datasetView.do
설명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수행하는 정책, 민원업무 등에 대한 업무개요, 접수처, 신고기한, 신청방법, 과태료, 신청대상, 구비서류, 처리절차, 처리기한, 교부방법 등의 정보를 대상으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목록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OpenAPI 서비스입니다.
ㅇ 데이터 개요
서울시 다산콜센터(120)에서 수집한 ‘자주묻는질문(FAQ)’ 목록으로, 시민들이 자주 문의하는 주요 민원 주제를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ㅇ 구성 항목
일련번호, FAQ 구분, 대분류코드·대분류명, 질문 내용, 수정일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정·문화·체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합니다.
ㅇ 활용 가능성
시민 문의 경향 분석, 분야별 민원 응답 자동화, 챗봇 응답 데이터 구축, 정책 홍보 자료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ㅇ 데이터 특성
FAQ는 비교적 정형화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어처리(NLP) 학습 데이터로 적합하며, 행정 분야별 분류 체계가 명확합니다.
ㅇ 갱신 주기 및 주의점
수정일시 기준으로 데이터 최신성을 확인해야 하며, 일부 FAQ는 타 기관 업무와 관련되어 별도 안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