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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종합반응 지표

-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종합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과 TV,PC,Mobile 시청량을 조사하며, RACOI 홈페이지의 해당 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별, 주차별, 매체별 반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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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종합반응 지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종합반응 지표_20231231
분류체계 문화체육관광 - 문화예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732
확장자 XLSX 키워드 방송콘텐츠,종합반응,인터넷반응,PC반응,TV반응,모바일반응,프로그램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62
등록일 2024-08-17 수정일 2025-08-18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racoi.or.kr/kobaco/nreport/totalresponse.do?racoi
설명 -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종합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과 TV,PC,Mobile 시청량을 조사하며, RACOI 홈페이지의 해당 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별, 주차별, 매체별 반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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