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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

-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국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은 뉴스, 게시글 수, 동영상 수, 동영상 조회수 등으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 방송 업계에서는 국내 콘텐츠의 해외 경쟁력을 파악하고 수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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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_20231031
분류체계 문화체육관광 - 문화예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방송콘텐츠,해외반응,인터넷반응,뉴스,게시글,동영상,프로그램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310
등록일 2019-09-09 수정일 2025-08-18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racoi.or.kr/kobaco/nreport/mreportview.do?seq=479
설명 -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국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은 뉴스, 게시글 수, 동영상 수, 동영상 조회수 등으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 방송 업계에서는 국내 콘텐츠의 해외 경쟁력을 파악하고 수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조사결과 업데이트 주기 일정치 않음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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