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국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해외 인터넷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은 뉴스, 게시글 수, 동영상 수, 동영상 조회수 등으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 방송 업계에서는 국내 콘텐츠의 해외 경쟁력을 파악하고 수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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