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XLS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

-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은 시청자버즈/미디어버즈로 분류하고, 시청자버즈는 게시글/댓글/동영상조회로, 미디어버즈는 뉴스기사/동영상으로 세분화하여 마이크로데이터 형태로 제공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콘텐츠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_20250612
분류체계 문화체육관광 - 문화예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주간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44
확장자 XLS 키워드 방송콘텐츠,인터넷반응,콘텐츠가치,시청자버즈,미디어버즈,게시글,댓글,동영상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632 다운로드(바로가기) 422
등록일 2023-09-07 수정일 2025-06-12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www.racoi.or.kr/kobaco/nreport/ibuzz.do
설명 -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은 시청자버즈/미디어버즈로 분류하고, 시청자버즈는 게시글/댓글/동영상조회로, 미디어버즈는 뉴스기사/동영상으로 세분화하여 마이크로데이터 형태로 제공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주간 단위 데이터, 조건 지정 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