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기기 보급으로 방송매체 이용행태가 크게 변화함에 따라 수동적인 ‘단순시청정보’ 측정에서 나아가 능동적인 ‘반응정보’ 측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기존 TV시청률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상파TV와 케이블PP 방송콘텐츠의 국내 인터넷반응 지표를 조사하여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반응은 시청자버즈/미디어버즈로 분류하고, 시청자버즈는 게시글/댓글/동영상조회로, 미디어버즈는 뉴스기사/동영상으로 세분화하여 마이크로데이터 형태로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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