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 Introducing the Computer-Based Test for the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A Developmental Study for the eNAEA [영문 연구리포트]

본 연구는 지능정보사회로의 진입 및 교육과정 개정 등을 포함한 국가·사회적 변화와 정책적 요구에 부응하여,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eNAEA) 전면 시행이라는 정책 현안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eNAEA의 출제 방안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컴퓨터 기반 평가로의 안정적인 전환 전략을 모색하여 출제 방향을 설정하였다. 또한 새로운 평가 문항 유형을 탐색·설정하여 예시 문항을 개발하고 컴퓨터 기반 평가에 따른 출제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효과적인 학교교육 혁신과 학생 평가 지원 및 eNAEA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정책에 관하여 제언하였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 Introducing the Computer-Based Test for the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A Developmental Study for the eNAEA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 Introducing the Computer-Based Test for the National Assessment of Educational Achievement: A Developmental Study for the eNAEA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4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컴퓨터 기반,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eNAEA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8
등록일 2021-09-17 수정일 2021-09-17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boardCnts/view.do?boardID=1500253&boardSeq=5064503&lev=0&m=0301&searchType=null&statusYN=W&page=1&s=english
설명 본 연구는 지능정보사회로의 진입 및 교육과정 개정 등을 포함한 국가·사회적 변화와 정책적 요구에 부응하여,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eNAEA) 전면 시행이라는 정책 현안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것을 목적으로 eNAEA의 출제 방안을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컴퓨터 기반 평가로의 안정적인 전환 전략을 모색하여 출제 방향을 설정하였다. 또한 새로운 평가 문항 유형을 탐색·설정하여 예시 문항을 개발하고 컴퓨터 기반 평가에 따른 출제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효과적인 학교교육 혁신과 학생 평가 지원 및 eNAEA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정책에 관하여 제언하였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