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도입을 위한 검사 설계 방안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교육부는 역량 중심, 컴퓨터 기반 평가, 정의적 특성 반영, 활용도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방안(교육부, 2019b)’을 발표하면서 2021년 지필평가와 컴퓨터 기반 평가의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의 전면 도입을 계획하였다. 따라서 2021년 컴퓨터 기반 평가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평가의 전면 도입을 대비하여 평가의 방향, 검사 설계, 타당도 및 신뢰도 제고 방안 등과 관련한 연구가 필요하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도입을 위한 검사 설계 방안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도입을 위한 검사 설계 방안_20201230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컴퓨터 기반,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NAEA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61
등록일 2021-06-22 수정일 2021-06-2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resrchBoard/view.do?seq=701&s=kice&m=030109
설명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교육부는 역량 중심, 컴퓨터 기반 평가, 정의적 특성 반영, 활용도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방안(교육부, 2019b)’을 발표하면서 2021년 지필평가와 컴퓨터 기반 평가의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의 전면 도입을 계획하였다. 따라서 2021년 컴퓨터 기반 평가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평가의 전면 도입을 대비하여 평가의 방향, 검사 설계, 타당도 및 신뢰도 제고 방안 등과 관련한 연구가 필요하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