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제주특별자치도_제주120만덕콜센터유형별상담현황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하는 제주 120 만덕콜센터의 유형별(일반행정, 교통, 도시건설, 문화체육관광 등) 상담 현황과 관련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11년 7월 1일 민간위탁으로 문을 연 제주120만덕콜센터(☏064-120)는 제주도청과 행정시로 분산됐던 전화 민원 창구를 통합해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개소 이후 도정시책 안내, 민원절차 안내, 생활불편신고 접수, 생활정보 제공 등 도민과 관광객의 다양한 요구에 응답하며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함. 2018년에는 '제주안내 120콜센터'에서 김만덕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제주120만덕콜센터'로 명칭을 변경, 2020년에는 고객맞춤형 관계관리(PCRM) 시스템을 도입해 종합 민원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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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제주특별자치도_제주120만덕콜센터유형별상담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제주특별자치도_제주120만덕콜센터유형별상담현황_20201130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제주특별자치도
관리부서명 디지털혁신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
확장자 CSV 키워드 전화민원,전화상담,일반행정,교통문의,관광문의,민원창구,보건복지,문화체육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87
등록일 2021-09-08 수정일 2025-07-3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하는 제주 120 만덕콜센터의 유형별(일반행정, 교통, 도시건설, 문화체육관광 등) 상담 현황과 관련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11년 7월 1일 민간위탁으로 문을 연 제주120만덕콜센터(☏064-120)는 제주도청과 행정시로 분산됐던 전화 민원 창구를 통합해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개소 이후 도정시책 안내, 민원절차 안내, 생활불편신고 접수, 생활정보 제공 등 도민과 관광객의 다양한 요구에 응답하며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함. 2018년에는 '제주안내 120콜센터'에서 김만덕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제주120만덕콜센터'로 명칭을 변경, 2020년에는 고객맞춤형 관계관리(PCRM) 시스템을 도입해 종합 민원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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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주특별자치도_제주120만덕콜센터유형별상담현황_20201130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제주특별자치도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3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전화민원,전화상담,일반행정,교통문의,관광문의,민원창구,보건복지,문화체육
등록일 2021-09-08 수정일 2025-07-3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하는 제주 120 만덕콜센터의 유형별(일반행정, 교통, 도시건설, 문화체육관광 등) 상담 현황과 관련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11년 7월 1일 민간위탁으로 문을 연 제주120만덕콜센터(☏064-120)는 제주도청과 행정시로 분산됐던 전화 민원 창구를 통합해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개소 이후 도정시책 안내, 민원절차 안내, 생활불편신고 접수, 생활정보 제공 등 도민과 관광객의 다양한 요구에 응답하며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함. 2018년에는 '제주안내 120콜센터'에서 김만덕의 나눔과 봉사 정신을 이어받아 '제주120만덕콜센터'로 명칭을 변경, 2020년에는 고객맞춤형 관계관리(PCRM) 시스템을 도입해 종합 민원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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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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