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한국남부발전(주)_챗봇 상담현황

이 데이터는 한국남부발전이 운영하는 챗봇 상담 현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항목에는 상담이 이루어진 플랫폼(웹, 카카오 등), 상담 시간, 이용자가 입력한 질문, 챗봇의 대응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질문은 채용공고, 지원자격, 제도 안내, 기업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챗봇은 이에 대해 자동 응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데이터를 통해 국민은 공공기관이 디지털 기반의 민원 서비스와 고객 응대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은 상담 유형과 빈도를 분석해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주제를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자와 정책 담당자는 챗봇 상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공공기관 디지털 전환 효과,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의 활용성, 고객 만족도 제고 방안을 연구하는 데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공공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중요한 사례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한국남부발전(주)_챗봇 상담현황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남부발전(주)_챗봇 상담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남부발전(주)_챗봇 상담현황_20240630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남부발전(주)
관리부서명 AI디지털본부 디지털운영BU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6-3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406
확장자 CSV 키워드 챗봇상담,상담이력,고객응대,디지털서비스,질의응답,공공기관상담,인공지능상담,민원서비스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619 다운로드(바로가기) 216
등록일 2024-08-08 수정일 2025-11-11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한국남부발전이 운영하는 챗봇 상담 현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항목에는 상담이 이루어진 플랫폼(웹, 카카오 등), 상담 시간, 이용자가 입력한 질문, 챗봇의 대응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질문은 채용공고, 지원자격, 제도 안내, 기업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챗봇은 이에 대해 자동 응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데이터를 통해 국민은 공공기관이 디지털 기반의 민원 서비스와 고객 응대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은 상담 유형과 빈도를 분석해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주제를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자와 정책 담당자는 챗봇 상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공공기관 디지털 전환 효과,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의 활용성, 고객 만족도 제고 방안을 연구하는 데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공공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중요한 사례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란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없는 부분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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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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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한국남부발전(주)_챗봇 상담현황_20240630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남부발전(주)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6-3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406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챗봇상담,상담이력,고객응대,디지털서비스,질의응답,공공기관상담,인공지능상담,민원서비스
등록일 2024-08-08 수정일 2025-11-1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이 데이터는 한국남부발전이 운영하는 챗봇 상담 현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항목에는 상담이 이루어진 플랫폼(웹, 카카오 등), 상담 시간, 이용자가 입력한 질문, 챗봇의 대응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질문은 채용공고, 지원자격, 제도 안내, 기업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챗봇은 이에 대해 자동 응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본 데이터를 통해 국민은 공공기관이 디지털 기반의 민원 서비스와 고객 응대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은 상담 유형과 빈도를 분석해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주제를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자와 정책 담당자는 챗봇 상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공공기관 디지털 전환 효과,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의 활용성, 고객 만족도 제고 방안을 연구하는 데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공공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중요한 사례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란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없는 부분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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