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 교육 2030’프로젝트 참여 연구의 일환으로서, 이 프로젝트에서 최종적으로 제시한‘역량’의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역량’을 더 나은 미래 교육개혁 비전으로 적용하고자 할 때 요구되는 과제를 탐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자료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ECD 교육 2030 프로젝트의 도입 맥락 및 진행과정, 새롭게 규명된‘역량’교육의 의미와 설계 방향, 해당 의제에 비추어 본 국내 역량 교육 정책의 적용 실태 순으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OECD 교육 2030’프로젝트 참여 연구의 일환으로서, 이 프로젝트에서 최종적으로 제시한‘역량’의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역량’을 더 나은 미래 교육개혁 비전으로 적용하고자 할 때 요구되는 과제를 탐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자료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ECD 교육 2030 프로젝트의 도입 맥락 및 진행과정, 새롭게 규명된‘역량’교육의 의미와 설계 방향, 해당 의제에 비추어 본 국내 역량 교육 정책의 적용 실태 순으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공누리 부착 유형을 참조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개발원_CD 교육 2030 참여 연구_역량의 교육정책적 적용 과제 탐색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개발원_2018년 기본연구_OECD 교육 2030 참여 연구: 역량의 교육정책적 적용 과제 탐색_20181231
‘OECD 교육 2030’프로젝트 참여 연구의 일환으로서, 이 프로젝트에서 최종적으로 제시한‘역량’의 의미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역량’을 더 나은 미래 교육개혁 비전으로 적용하고자 할 때 요구되는 과제를 탐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자료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ECD 교육 2030 프로젝트의 도입 맥락 및 진행과정, 새롭게 규명된‘역량’교육의 의미와 설계 방향, 해당 의제에 비추어 본 국내 역량 교육 정책의 적용 실태 순으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