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장을 유형별(OTT, 이용자, 광고주, 외주제작사, 유료방송서비스이용자)로 구분하고, 시장별로 사업자 수, 점유율 등 경쟁상황 평가 결과를 수록. 이번 평가는 방송사업자 재산상황공표집과 회계보고서, 방송산업 실태조사보고서 등 미디어 시장 관련 자료를 활용하고 이용자‧제작사‧광고주 등의 설문조사를 거쳐 진행.
-OTT 이용자 설문 조사>OTT서비스 유형별 시청빈도 -광고주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계속 사용 의향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조사>방송사와의 제작비 관련 거래 관행에 대한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결과 -유료방송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변경 이유
방송시장을 유형별(OTT, 이용자, 광고주, 외주제작사, 유료방송서비스이용자)로 구분하고, 시장별로 사업자 수, 점유율 등 경쟁상황 평가 결과를 수록. 이번 평가는 방송사업자 재산상황공표집과 회계보고서, 방송산업 실태조사보고서 등 미디어 시장 관련 자료를 활용하고 이용자‧제작사‧광고주 등의 설문조사를 거쳐 진행.
-OTT 이용자 설문 조사>OTT서비스 유형별 시청빈도 -광고주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계속 사용 의향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조사>방송사와의 제작비 관련 거래 관행에 대한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결과 -유료방송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변경 이유
기타 유의사항
①"통계DB > 조사별통계 >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메뉴를 통해 43개의 통계데이터 제공 ②제공형태는 연도별 집계데이터로, 항목별로 상이하나 2012년~2024년임 ③조회데이터 다운로드 가능(XLSX, XLS, CSV, TXT, XML, JSON)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_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방송시장을 유형별(OTT, 이용자, 광고주, 외주제작사, 유료방송서비스이용자)로 구분하고, 시장별로 사업자 수, 점유율 등 경쟁상황 평가 결과를 수록. 이번 평가는 방송사업자 재산상황공표집과 회계보고서, 방송산업 실태조사보고서 등 미디어 시장 관련 자료를 활용하고 이용자‧제작사‧광고주 등의 설문조사를 거쳐 진행.
-OTT 이용자 설문 조사>OTT서비스 유형별 시청빈도 -광고주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계속 사용 의향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조사>방송사와의 제작비 관련 거래 관행에 대한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결과 -유료방송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변경 이유
기타 유의사항
①"통계DB > 조사별통계 >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메뉴를 통해 43개의 통계데이터 제공 ②제공형태는 연도별 집계데이터로, 항목별로 상이하나 2012년~2024년임 ③조회데이터 다운로드 가능(XLSX, XLS, CSV, TXT, XML, J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