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CSV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_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현황

방송시장을 유형별(OTT, 이용자, 광고주, 외주제작사, 유료방송서비스이용자)로 구분하고, 시장별로 사업자 수, 점유율 등 경쟁상황 평가 결과를 수록.
이번 평가는 방송사업자 재산상황공표집과 회계보고서, 방송산업 실태조사보고서 등 미디어 시장 관련 자료를 활용하고 이용자‧제작사‧광고주 등의 설문조사를 거쳐 진행.

-OTT 이용자 설문 조사>OTT서비스 유형별 시청빈도
-광고주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계속 사용 의향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조사>방송사와의 제작비 관련 거래 관행에 대한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결과
-유료방송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변경 이유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_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_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현황_20241231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기획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11-30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CSV 키워드 방송시장,경쟁상황,방송시장유형별,사업자수,점유율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2006 다운로드(바로가기) 498
등록일 2024-11-06 수정일 2025-12-04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mediastat.or.kr/kor/tblInfo/TblInfoList.html?vw_cd=MT_AATITLE#8
설명 방송시장을 유형별(OTT, 이용자, 광고주, 외주제작사, 유료방송서비스이용자)로 구분하고, 시장별로 사업자 수, 점유율 등 경쟁상황 평가 결과를 수록.
이번 평가는 방송사업자 재산상황공표집과 회계보고서, 방송산업 실태조사보고서 등 미디어 시장 관련 자료를 활용하고 이용자‧제작사‧광고주 등의 설문조사를 거쳐 진행.

-OTT 이용자 설문 조사>OTT서비스 유형별 시청빈도
-광고주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계속 사용 의향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조사>방송사와의 제작비 관련 거래 관행에 대한 외주제작사 인식 설문결과
-유료방송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유료방송서비스 변경 이유

기타 유의사항 ①"통계DB > 조사별통계 >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메뉴를 통해 43개의 통계데이터 제공 ②제공형태는 연도별 집계데이터로, 항목별로 상이하나 2012년~2024년임 ③조회데이터 다운로드 가능(XLSX, XLS, CSV, TXT, XML, JSON)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