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데이터 생성시점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데이터 생성시점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데이터 생성시점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