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_20250825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부서명 미디어데이터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25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7
확장자 CSV 키워드 연도별,성별,연령별,OTT,이용률,시청점유율,OTT서비스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01
등록일 2025-08-25 수정일 2025-09-0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데이터 생성시점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성별 연령별 OTT 서비스 이용 비율_20250825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8-25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27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연도별,성별,연령별,OTT,이용률,시청점유율,OTT서비스
등록일 2025-08-25 수정일 2025-09-0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 디지털 융합, 스마트화로 인해 다양해진 시청형태를 파악하고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방송프로그램 시청행태를 분석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연도, 구분1(대분류), 구분2(세분류), 사례수,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SOOP, 카카오TV, 왓챠, 쿠팡플레이, NAVER TV, 디즈니플러스, U+모바일TV, 애플TV+, 기타, OTT비이용 총 18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다변화된 시청형태에 대해 조사 및 연구가 필요한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OTT 서비스의 연도별 성별 연령별 이용률에 대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광고 및 매체사 등 유관 기업에서는 시청형태 현황 파악 및 시장조사가 필요하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데이터 생성시점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