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피해구제 품목에 대한 정보로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품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구제란 소비자가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또는 용역을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구제하기 위하여 사실조사,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관련법률 및 규정에 따라 양 당사자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합의를 권고하는 제도입니다. 분쟁 해결은 원칙적으로 민사소송을 통해 해결하여야 하나 소송은 비용, 기간, 절차 등의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는 반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는 법원 판단과 달리 강제력은 없지만 비용 없이 신속히 분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연간 약 6만 건의 피해구제 사건이 접수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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