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

정부합동민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온라인 상담 민원의 월별 및 분야별 통계를 분석하여 발표하였습니다.국민신문고 온라인상담으로 접수된 민원을 매월 처리한 민원상담사례를 바탕으로 분야별 지역별 상담처리 현황, 빈발민원 유형 등 통계산출에서부터 상담결과에 대한 국민만족도, 국민불편사항 해소 등을 분석하여 국민의 민원 유형과 빈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 처리 시스템의 개선과 정책 수립에 활용됩니다. 분석 결과,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접수 빈도가 높았으며, 이는 해당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불편 사항이 많음을 나타냅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_202503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국민권익·인권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정부합동민원센터 일반상담총괄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정부합동민원센터의 운영 등에 관한 규정(국무총리훈령, 이하 `운영규정`) 수집방법 인터넷 국민신문고시스템 활용
업데이트 주기 월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5-05-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81
확장자 CSV 키워드 분야별,정부합동민원센터,온라인상담,국민신문고,민원유형,정책수립,민원처리,민원상담사례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22 다운로드(바로가기) 20
등록일 2025-03-14 수정일 2025-05-12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정부합동민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온라인 상담 민원의 월별 및 분야별 통계를 분석하여 발표하였습니다.국민신문고 온라인상담으로 접수된 민원을 매월 처리한 민원상담사례를 바탕으로 분야별 지역별 상담처리 현황, 빈발민원 유형 등 통계산출에서부터 상담결과에 대한 국민만족도, 국민불편사항 해소 등을 분석하여 국민의 민원 유형과 빈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 처리 시스템의 개선과 정책 수립에 활용됩니다. 분석 결과,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접수 빈도가 높았으며, 이는 해당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불편 사항이 많음을 나타냅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_정부합동민원센터 온라인상담 월별 분야별 통계 분석_202503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국민권익·인권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정부합동민원센터의 운영 등에 관한 규정(국무총리훈령, 이하 `운영규정`) 수집방법 인터넷 국민신문고시스템 활용
업데이트 주기 월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5-05-3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81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분야별,정부합동민원센터,온라인상담,국민신문고,민원유형,정책수립,민원처리,민원상담사례
등록일 2025-03-14 수정일 2025-05-1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정부합동민원센터를 통해 접수된 온라인 상담 민원의 월별 및 분야별 통계를 분석하여 발표하였습니다.국민신문고 온라인상담으로 접수된 민원을 매월 처리한 민원상담사례를 바탕으로 분야별 지역별 상담처리 현황, 빈발민원 유형 등 통계산출에서부터 상담결과에 대한 국민만족도, 국민불편사항 해소 등을 분석하여 국민의 민원 유형과 빈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민원 처리 시스템의 개선과 정책 수립에 활용됩니다. 분석 결과,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접수 빈도가 높았으며, 이는 해당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불편 사항이 많음을 나타냅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