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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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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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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_20240828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국민권익·인권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데이터베이스 추출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0
확장자 CSV 키워드 고충민원,민원조사과,분야별고충민원,행정안전,교육,국방,보훈,교통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38
등록일 2024-08-28 수정일 2025-04-18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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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_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_20240828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국민권익·인권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데이터베이스 추출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0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고충민원,민원조사과,분야별고충민원,행정안전,교육,국방,보훈,교통
등록일 2024-08-28 수정일 2025-04-18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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