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서 접수되는 고객 상담의 유형을 체계적으로 분류한 테이블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상담유형 구분 코드, 상담 유형명, 코드 그룹명, 그룹명 및 코드 설명 등 여러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총 164개 상담 유형별로 어떤 이슈나 민원이 접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데이터는 CSV, XML, JSON 등 형태로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다운로드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다양한 문의 및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빈도, 주요 상담 이슈군 등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유형별 세부 코드 체계로 반복적인 문제점, 계절이나 이슈별 급증하는 민원 유형, 고객 불만의 주요 원인 등도 유추 가능합니다. 즉, 상담 유형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 서비스 품질의 취약점, 민원 트렌드를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응대 정책, 서비스 개선 포인트 선정의 근거자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공사 내부적으로는 민원 및 상담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상담사 교육 자료, 상담 품질 관리 등 실무적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공공기관, 서비스기업 등에서 고객상담 시스템 기획, 고객 불만 예측 및 대응 전략 수립, AI 상담 챗봇 개발을 위한 기초 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분석 등 다양한 연구 및 정책 개발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_20240801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한국철도공사
관리부서명 AI전략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64
확장자 CSV 키워드 상담유형 구분 코드,상담 유형,민원 유형 분류,상담 이슈 분석,고객 요구 파악,서비스 품질 개선,민원 트렌드,고객 응대 정책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64
등록일 2024-08-07 수정일 2025-09-03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서 접수되는 고객 상담의 유형을 체계적으로 분류한 테이블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상담유형 구분 코드, 상담 유형명, 코드 그룹명, 그룹명 및 코드 설명 등 여러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총 164개 상담 유형별로 어떤 이슈나 민원이 접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데이터는 CSV, XML, JSON 등 형태로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다운로드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다양한 문의 및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빈도, 주요 상담 이슈군 등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유형별 세부 코드 체계로 반복적인 문제점, 계절이나 이슈별 급증하는 민원 유형, 고객 불만의 주요 원인 등도 유추 가능합니다. 즉, 상담 유형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 서비스 품질의 취약점, 민원 트렌드를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응대 정책, 서비스 개선 포인트 선정의 근거자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공사 내부적으로는 민원 및 상담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상담사 교육 자료, 상담 품질 관리 등 실무적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공공기관, 서비스기업 등에서 고객상담 시스템 기획, 고객 불만 예측 및 대응 전략 수립, AI 상담 챗봇 개발을 위한 기초 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분석 등 다양한 연구 및 정책 개발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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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PI 정보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_20240801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철도 제공기관 한국철도공사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64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상담유형 구분 코드,상담 유형,민원 유형 분류,상담 이슈 분석,고객 요구 파악,서비스 품질 개선,민원 트렌드,고객 응대 정책
등록일 2024-08-07 수정일 2025-09-03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한국철도공사_철도고객센터DB의 상담유형 테이블’ 데이터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서 접수되는 고객 상담의 유형을 체계적으로 분류한 테이블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상담유형 구분 코드, 상담 유형명, 코드 그룹명, 그룹명 및 코드 설명 등 여러 항목이 포함되어 있어, 총 164개 상담 유형별로 어떤 이슈나 민원이 접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데이터는 CSV, XML, JSON 등 형태로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다운로드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하면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다양한 문의 및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빈도, 주요 상담 이슈군 등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 유형별 세부 코드 체계로 반복적인 문제점, 계절이나 이슈별 급증하는 민원 유형, 고객 불만의 주요 원인 등도 유추 가능합니다. 즉, 상담 유형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 서비스 품질의 취약점, 민원 트렌드를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고, 향후 고객 응대 정책, 서비스 개선 포인트 선정의 근거자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철도공사 내부적으로는 민원 및 상담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 상담사 교육 자료, 상담 품질 관리 등 실무적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공공기관, 서비스기업 등에서 고객상담 시스템 기획, 고객 불만 예측 및 대응 전략 수립, AI 상담 챗봇 개발을 위한 기초 데이터, 빅데이터 기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분석 등 다양한 연구 및 정책 개발에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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