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FBX

문화체육관광부_제30회 백상예술대상

제30회 백상예술대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구현하여, 게임,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재현하였으며, 물리 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교육,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문화체육관광부_제30회 백상예술대상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문화체육관광부_제30회 백상예술대상_20230213
분류체계 문화체육관광 - 문화예술 제공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관리부서명 지능정보화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FBX 키워드 예술,영화,전시,유물,3D,모델링,메타버스,콘텐츠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3
등록일 2023-08-24 수정일 2025-08-20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culture.go.kr/data/contents/3DListDtlView.do?category=CTGRY0004&bbsId=BBS0008&blbmId=BLBM0000000000003208
설명 제30회 백상예술대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구현하여, 게임,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재현하였으며, 물리 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교육,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본 파일은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