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백상예술대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구현하여, 게임,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재현하였으며, 물리 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교육,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30회 백상예술대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구현하여, 게임,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재현하였으며, 물리 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교육,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본 파일은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30회 백상예술대상과 관련된 한국 영화 전시자료를 3D 데이터로 구현하여, 게임, 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실감형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제 유물의 형상과 재질을 정밀하게 재현하였으며, 물리 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컬럼에는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추천재질, 원천유물설명, 활용설명 등이 포함되어 있어, 문화유산 연구, 교육,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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