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 대종상 공로상을 수상한 김학성과 관련된 전시자료를 기반으로, 영화박물관에 소장된 한국 영화 유물을 3D 데이터로 제작한 자료입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3D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도록 구현하였으며, 게임,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형상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가 이루어졌으며,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등 주요 정보를 포함해 문화유산의 디지털 보존과 교육, 연구, 창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982년 대종상 공로상을 수상한 김학성과 관련된 전시자료를 기반으로, 영화박물관에 소장된 한국 영화 유물을 3D 데이터로 제작한 자료입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3D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도록 구현하였으며, 게임,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형상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가 이루어졌으며,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등 주요 정보를 포함해 문화유산의 디지털 보존과 교육, 연구, 창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본 파일은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82년 대종상 공로상을 수상한 김학성과 관련된 전시자료를 기반으로, 영화박물관에 소장된 한국 영화 유물을 3D 데이터로 제작한 자료입니다. 포토스캔, 모델링, 텍스처링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3D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도록 구현하였으며, 게임, 가상현실, 메타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기반 렌더링을 고려해 형상 경량화와 머터리얼 고도화가 이루어졌으며, 국적, 시대, 재질, 용도, 소장처 등 주요 정보를 포함해 문화유산의 디지털 보존과 교육, 연구, 창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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