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JPEG

인천광역시 계양구_계양산동물 무당개구리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에는 무당개구리과에 속하는 양서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무당개구리는 주로 청정한 환경의 얕은 물가나 습지에서 관찰되며, 5월 초부터 7월 초까지 번식기를 맞아 고인 물의 수초 등에 알을 접착하여 산란합니다. 이때 산란된 알덩어리는 일반적인 개구리와 달리 덩어리의 형태가 불규칙하게 뭉쳐 있는 것이 특징이며, 물속에서 부화한 올챙이는 성장 후 육상으로 올라와 성체가 됩니다. 무당개구리는 몸에 독성이 있어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며, 독특한 색채를 통해 경고 색상을 나타냅니다. 계양산의 깨끗한 자연환경은 무당개구리가 서식하고 번식하는 데 적합한 장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양서류의 존재는 해당 지역의 생태적 건강성과 생물 다양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계양산 생태 모니터링 및 환경보전 교육 자료로 활용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인천광역시 계양구_계양산동물 무당개구리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인천광역시 계양구_계양산동물 무당개구리_20230726
분류체계 문화체육관광 - 문화체육관광일반 제공기관 인천광역시 계양구
관리부서명 홍보미디어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이미지 전체 행 1
확장자 JPEG 키워드 계양산,동물,무당개구리,생태계,환경보전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75
등록일 2023-07-26 수정일 2025-08-0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에는 무당개구리과에 속하는 양서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무당개구리는 주로 청정한 환경의 얕은 물가나 습지에서 관찰되며, 5월 초부터 7월 초까지 번식기를 맞아 고인 물의 수초 등에 알을 접착하여 산란합니다. 이때 산란된 알덩어리는 일반적인 개구리와 달리 덩어리의 형태가 불규칙하게 뭉쳐 있는 것이 특징이며, 물속에서 부화한 올챙이는 성장 후 육상으로 올라와 성체가 됩니다. 무당개구리는 몸에 독성이 있어 천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며, 독특한 색채를 통해 경고 색상을 나타냅니다. 계양산의 깨끗한 자연환경은 무당개구리가 서식하고 번식하는 데 적합한 장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양서류의 존재는 해당 지역의 생태적 건강성과 생물 다양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계양산 생태 모니터링 및 환경보전 교육 자료로 활용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