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

○ 조사대상 : 전 국민(홈페이지 및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이용자)

○ 조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 조사 횟수(기간) : 총 4회(2021년 상/하반기, 2022년 상/하반기)
①(2021년 상반기) 2021.6.7. ~ 2021.6.16.
②(2021년 하반기) 2021.12.13. ~ 2021.12.20.
③(2022년 상반기) 2022.6.14. ~ 2022.6.28.
④(2022년 하반기) 2022.11.15. ~ 2022.11.24.

○ 분석방법 : 각 문항별 응답빈도 분석

○ 만족도 평가지표 : 평가문항 5개 유형
①접속 속도 ②제공정보의 유용성 ③정보제공의 신속정확성 ④메뉴 구성 및 디자인 ⑤전반적인 만족도

* (구분1) 참여자 수, 홈페이지/ 모바일앱 만족도 점수
* (구분2) 연령대, 평가문항, 문항별 평균점수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_20230414
분류체계 보건 - 건강보험 제공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리부서명 빅데이터전략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9
확장자 CSV 키워드 만족도 조사,홈페이지,모바일앱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01
등록일 2023-04-17 수정일 2023-04-1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 조사대상 : 전 국민(홈페이지 및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이용자)

○ 조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 조사 횟수(기간) : 총 4회(2021년 상/하반기, 2022년 상/하반기)
①(2021년 상반기) 2021.6.7. ~ 2021.6.16.
②(2021년 하반기) 2021.12.13. ~ 2021.12.20.
③(2022년 상반기) 2022.6.14. ~ 2022.6.28.
④(2022년 하반기) 2022.11.15. ~ 2022.11.24.

○ 분석방법 : 각 문항별 응답빈도 분석

○ 만족도 평가지표 : 평가문항 5개 유형
①접속 속도 ②제공정보의 유용성 ③정보제공의 신속정확성 ④메뉴 구성 및 디자인 ⑤전반적인 만족도

* (구분1) 참여자 수, 홈페이지/ 모바일앱 만족도 점수
* (구분2) 연령대, 평가문항, 문항별 평균점수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국민건강보험공단_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만족도 조사 결과_20230414
분류체계 보건 - 건강보험 제공기관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9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1
데이터 한계 키워드 만족도 조사,홈페이지,모바일앱
등록일 2023-04-17 수정일 2023-04-17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 조사대상 : 전 국민(홈페이지 및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이용자)

○ 조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 조사 횟수(기간) : 총 4회(2021년 상/하반기, 2022년 상/하반기)
①(2021년 상반기) 2021.6.7. ~ 2021.6.16.
②(2021년 하반기) 2021.12.13. ~ 2021.12.20.
③(2022년 상반기) 2022.6.14. ~ 2022.6.28.
④(2022년 하반기) 2022.11.15. ~ 2022.11.24.

○ 분석방법 : 각 문항별 응답빈도 분석

○ 만족도 평가지표 : 평가문항 5개 유형
①접속 속도 ②제공정보의 유용성 ③정보제공의 신속정확성 ④메뉴 구성 및 디자인 ⑤전반적인 만족도

* (구분1) 참여자 수, 홈페이지/ 모바일앱 만족도 점수
* (구분2) 연령대, 평가문항, 문항별 평균점수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