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월별 상담건수를 분야별로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의 주요 사업분야(연금수급자, 퇴직급여, 재직관리, 재해부조, 급여(기타), 연금대출, 학자금대부, 가계자금, 주택시설, 맞춤형복지, 홈페이지, 민원서류, 기타 등)를 기준으로 상담유형을 세분화하였습니다.
채팅으로 상담한 건수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연금 관련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월별 발생 변화를 구조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민원 집중 시기 및 서비스 수요 예측, 상담인력 배치 전략 등 상담 운영 효율화와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공무원연금공단
관리부서명 정보화전략실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5-22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2
확장자 CSV 키워드 콜센터,월별,상담내역,채팅,고객센터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225 다운로드(바로가기) 31
등록일 2025-05-22 수정일 2025-05-22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월별 상담건수를 분야별로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의 주요 사업분야(연금수급자, 퇴직급여, 재직관리, 재해부조, 급여(기타), 연금대출, 학자금대부, 가계자금, 주택시설, 맞춤형복지, 홈페이지, 민원서류, 기타 등)를 기준으로 상담유형을 세분화하였습니다.
채팅으로 상담한 건수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연금 관련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월별 발생 변화를 구조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민원 집중 시기 및 서비스 수요 예측, 상담인력 배치 전략 등 상담 운영 효율화와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공무원연금공단_콜센터 월별 상담내역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공무원연금공단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5-22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2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콜센터,월별,상담내역,채팅,고객센터
등록일 2025-05-22 수정일 2025-05-22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월별 상담건수를 분야별로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의 주요 사업분야(연금수급자, 퇴직급여, 재직관리, 재해부조, 급여(기타), 연금대출, 학자금대부, 가계자금, 주택시설, 맞춤형복지, 홈페이지, 민원서류, 기타 등)를 기준으로 상담유형을 세분화하였습니다.
채팅으로 상담한 건수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연금 관련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월별 발생 변화를 구조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민원 집중 시기 및 서비스 수요 예측, 상담인력 배치 전략 등 상담 운영 효율화와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