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월별 상담건수를 분야별로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의 주요 사업분야(연금수급자, 퇴직급여, 재직관리, 재해부조, 급여(기타), 연금대출, 학자금대부, 가계자금, 주택시설, 맞춤형복지, 홈페이지, 민원서류, 기타 등)를 기준으로 상담유형을 세분화하였습니다. 채팅으로 상담한 건수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 데이터는 연금 관련 민원의 유형별 분포와 월별 발생 변화를 구조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민원 집중 시기 및 서비스 수요 예측, 상담인력 배치 전략 등 상담 운영 효율화와 품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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