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연금콜센터(現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내용을 연도별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연도별 상담유형(연금수급자, 재직관리, 퇴직급여, 재해보상 등), 상담분류, 상담세분류, 상담건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분야에 따라 세분화되어 상담건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상담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고객센터 월별 상담내역" 데이터로 개방형태를 개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연금콜센터(現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내용을 연도별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연도별 상담유형(연금수급자, 재직관리, 퇴직급여, 재해보상 등), 상담분류, 상담세분류, 상담건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분야에 따라 세분화되어 상담건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상담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고객센터 월별 상담내역" 데이터로 개방형태를 개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연금콜센터(現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내용을 연도별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연도별 상담유형(연금수급자, 재직관리, 퇴직급여, 재해보상 등), 상담분류, 상담세분류, 상담건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분야에 따라 세분화되어 상담건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상담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고객센터 월별 상담내역" 데이터로 개방형태를 개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연금콜센터(現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내용을 연도별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연도별 상담유형(연금수급자, 재직관리, 퇴직급여, 재해보상 등), 상담분류, 상담세분류, 상담건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분야에 따라 세분화되어 상담건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상담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고객센터 월별 상담내역" 데이터로 개방형태를 개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연금콜센터(現 공무원연금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상담내용을 연도별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집계한 통계자료입니다. 연도별 상담유형(연금수급자, 재직관리, 퇴직급여, 재해보상 등), 상담분류, 상담세분류, 상담건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업분야에 따라 세분화되어 상담건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상담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부터 "고객센터 월별 상담내역" 데이터로 개방형태를 개편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