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내용 중 2021년 이후 연간 광고시장규모를 요약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매체유형, 세부 광고유형, 년도, 매출액, 구성비율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내용 중 2021년 이후 연간 광고시장규모를 요약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매체유형, 세부 광고유형, 년도, 매출액, 구성비율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해당 데이터의 생성시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비 광고시장규모 데이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내용 중 2021년 이후 연간 광고시장규모를 요약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매체유형, 세부 광고유형, 년도, 매출액, 구성비율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해당 데이터의 생성시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내용 중 2021년 이후 연간 광고시장규모를 요약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매체유형, 세부 광고유형, 년도, 매출액, 구성비율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데이터 기준일은 해당 데이터의 생성시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비 광고시장규모 데이터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운영하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내용 중 2021년 이후 연간 광고시장규모를 요약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방 데이터는 매체유형, 세부 광고유형, 년도, 매출액, 구성비율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