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매년 생산하고 있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보고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연간 국내 광고시장의 매체별, 세부 광고유형별 매출액 규모 및 구성비율 및 전망, 방송제작사 및 광고 종사자 현황 내용을 포함합니다.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기관은 사업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매년 생산하고 있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보고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연간 국내 광고시장의 매체별, 세부 광고유형별 매출액 규모 및 구성비율 및 전망, 방송제작사 및 광고 종사자 현황 내용을 포함합니다.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기관은 사업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해당 데이터기준일은 데이터 생성시점입니다.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_방송통신광고산업통계자료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매년 생산하고 있는 방송통신광고비조사 보고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2024, 2025년 수치는 추정치이며 내년도 조사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연간 국내 광고시장의 매체별, 세부 광고유형별 매출액 규모 및 구성비율 및 전망, 방송제작사 및 광고 종사자 현황 내용을 포함합니다. 학계 및 연구기관에서 국내 광고시장의 규모 파악,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시장의 변화추이를 살피고 광고산업 진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입안 및 연구개발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기관은 사업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