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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개발연구원_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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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명 한국개발연구원_도로시설 국고보조금 개편방안_20220602
분류체계 교통및물류 - 도로 제공기관 한국개발연구원
관리부서명 미디어운영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멀티미디어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도로시설,국고보조금,고속도로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6
등록일 2022-06-03 수정일 2022-06-03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di.re.kr/research/forumView?pub_no=17529
설명 현행 도로시설 국고보조금 제도는 비효율적인 지방도로시설의 과도한 투자 수요를 초래하고, 파급효과가 큰 지방 도로시설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하게 하고 있음. 교통시설 국고보조금의 정책적 목표인 외부효과 제고 및 불균형한 지역별 교통서비스 격차의 완화를 위해서는 지역에 따라 도로 유형별 기준보조율에 일정률을 가산하는 차등보조율 제도의 실제적인 적용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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