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 위해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분기별 및 연간 동향 분석 자료입니다. 본 데이터에는 사고 발생 일자, 위해자 연령과 성별, 사고 유형, 관련 품목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소비자 안전사고의 추세와 주요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분기 및 연도 단위로 위해 발생 패턴을 비교·검토할 수 있어, 소비자 안전 정책 수립, 위해 예방 활동, 산업계의 안전관리 개선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한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CISS'는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칭으로, 소비자기본법 제8조(위해의 방지), 제51조 제1항 제1호 및 제52조(위해정보의 수집 및 처리) 및 동법 시행령 제39조(위해정보제출기관의 지정·운영 등)에 의거 전국의 병원, 소방서 등을 포함한 위해정보제출기관과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전화 국번없이 1372) 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상담, 핫라인(080-900-3500) 국내외 언론 등으로부터 위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평가하여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구축된 소비자 위해상황 상시감시시스템을 말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 위해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분기별 및 연간 동향 분석 자료입니다. 본 데이터에는 사고 발생 일자, 위해자 연령과 성별, 사고 유형, 관련 품목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소비자 안전사고의 추세와 주요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분기 및 연도 단위로 위해 발생 패턴을 비교·검토할 수 있어, 소비자 안전 정책 수립, 위해 예방 활동, 산업계의 안전관리 개선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한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CISS'는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칭으로, 소비자기본법 제8조(위해의 방지), 제51조 제1항 제1호 및 제52조(위해정보의 수집 및 처리) 및 동법 시행령 제39조(위해정보제출기관의 지정·운영 등)에 의거 전국의 병원, 소방서 등을 포함한 위해정보제출기관과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전화 국번없이 1372) 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상담, 핫라인(080-900-3500) 국내외 언론 등으로부터 위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평가하여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구축된 소비자 위해상황 상시감시시스템을 말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 위해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된 분기별 및 연간 동향 분석 자료입니다. 본 데이터에는 사고 발생 일자, 위해자 연령과 성별, 사고 유형, 관련 품목 등 다양한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소비자 안전사고의 추세와 주요 특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분기 및 연도 단위로 위해 발생 패턴을 비교·검토할 수 있어, 소비자 안전 정책 수립, 위해 예방 활동, 산업계의 안전관리 개선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한 기초자료를 제공합니다.
'CISS'는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칭으로, 소비자기본법 제8조(위해의 방지), 제51조 제1항 제1호 및 제52조(위해정보의 수집 및 처리) 및 동법 시행령 제39조(위해정보제출기관의 지정·운영 등)에 의거 전국의 병원, 소방서 등을 포함한 위해정보제출기관과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전화 국번없이 1372) 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상담, 핫라인(080-900-3500) 국내외 언론 등으로부터 위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평가하여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구축된 소비자 위해상황 상시감시시스템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