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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_위해정보 처리 속보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통해 수집된 위해정보를 신속하게 처리한 현황을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해당 데이터는 위해정보의 접수부터 검토, 분석, 조치까지의 과정을 속보 형태로 기록하고 있으며, 위해 제품의 종류, 위해 발생 원인, 조치 결과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위해물품이나 서비스의 위험성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고, 관계 기관과 기업은 안전성 강화를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소비자 안전 확보와 피해 예방을 위한 중요한 실무 데이터로서, 신속한 위험 대응 및 정책 수립에 기여합니다.

'CISS'는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칭으로, 소비자기본법 제8조(위해의 방지), 제51조 제1항 제1호 및 제52조(위해정보의 수집 및 처리) 및 동법 시행령 제39조(위해정보제출기관의 지정·운영 등)에 의거 전국의 병원, 소방서 등을 포함한 위해정보제출기관과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전화 국번없이 1372) 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상담, 핫라인(080-900-3500) 국내외 언론 등으로부터 위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평가하여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구축된 소비자 위해상황 상시감시시스템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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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소비자원_위해정보 처리 속보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소비자원_위해정보 처리 속보_20200819
분류체계 공공질서및안전 - 안전관리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관리부서명 소비자정보국 데이터활용지원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HWP 키워드 위해처리속보,소비자안전센터,위해정보,소비자안전,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231
등록일 2020-09-09 수정일 2025-09-25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ciss.go.kr/www/selectBbsNttList.do?bbsNo=81&key=70
설명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을 통해 수집된 위해정보를 신속하게 처리한 현황을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해당 데이터는 위해정보의 접수부터 검토, 분석, 조치까지의 과정을 속보 형태로 기록하고 있으며, 위해 제품의 종류, 위해 발생 원인, 조치 결과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위해물품이나 서비스의 위험성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고, 관계 기관과 기업은 안전성 강화를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 자료는 소비자 안전 확보와 피해 예방을 위한 중요한 실무 데이터로서, 신속한 위험 대응 및 정책 수립에 기여합니다.

'CISS'는 Consumer Injury Surveillance System(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약칭으로, 소비자기본법 제8조(위해의 방지), 제51조 제1항 제1호 및 제52조(위해정보의 수집 및 처리) 및 동법 시행령 제39조(위해정보제출기관의 지정·운영 등)에 의거 전국의 병원, 소방서 등을 포함한 위해정보제출기관과 소비자상담센터(www.ccn.go.kr, 전화 국번없이 1372) 을 통해 접수되는 소비자상담, 핫라인(080-900-3500) 국내외 언론 등으로부터 위해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평가하여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구축된 소비자 위해상황 상시감시시스템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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