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소비자원_소비자 피해구제 연보 및 사례집

한국소비자원이 매년 발간하는 소비자 피해구제 연간 보고서는 소비자 피해구제 제도의 개요와 운영 절차 및 사례 등을 소개하고, 연도별 접수 현황 및 처리 결과를 종합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피해구제 제도를 통한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유형별·분야별 피해 사례와 처리 현황을 분석하여 제도 운영의 성과와 개선 필요성을 진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책 수립, 피해 예방 대책 마련, 소비자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초 자료로 제공됩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소비자원_소비자 피해구제 연보 및 사례집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소비자원_소비자 피해구제 연보 및 사례집_20210408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한국소비자원
관리부서명 소비자정보국 데이터활용지원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자동 갱신)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4
확장자 PDF 키워드 피해구제,연보,사례,접수현황,처리현황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771
등록일 2022-03-29 수정일 2025-09-25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www.kca.go.kr/odr/pg/pi/osPgAnnualExamW.do
설명 한국소비자원이 매년 발간하는 소비자 피해구제 연간 보고서는 소비자 피해구제 제도의 개요와 운영 절차 및 사례 등을 소개하고, 연도별 접수 현황 및 처리 결과를 종합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피해구제 제도를 통한 소비자 권익 보호 활동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유형별·분야별 피해 사례와 처리 현황을 분석하여 제도 운영의 성과와 개선 필요성을 진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책 수립, 피해 예방 대책 마련, 소비자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초 자료로 제공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