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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Analysis of the Appropriaten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ubject Contents in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영문 연구리포트]

2022년에 고시될 예정인 차기 교과 교육과정 개정을 위해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는 국가 수준의 연구가 수행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 및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탐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여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교육내용 적정성을 점검하였다. 교육내용의 교수·학습을 담당하는 현장 교사들의 인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과별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종합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차기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교과 교육내용 적정화 방안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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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Analysis of the Appropriaten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ubject Contents in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nalysis of the Appropriaten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Subject Contents in 2015 Revised National Curriculum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4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2015 개정 교육과정,초등학교,중학교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8
등록일 2021-09-24 수정일 2021-09-24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boardCnts/view.do?boardID=1500253&boardSeq=5064505&lev=0&m=0301&searchType=null&statusYN=W&page=1&s=english
설명 2022년에 고시될 예정인 차기 교과 교육과정 개정을 위해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는 국가 수준의 연구가 수행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 및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탐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여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교육내용 적정성을 점검하였다. 교육내용의 교수·학습을 담당하는 현장 교사들의 인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교과별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종합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차기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교과 교육내용 적정화 방안을 제안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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