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데이터는 인천광역시 남동구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주 묻는 질문(FAQ)’ 현황을 정리한 자료로, 연번을 포함해 이용자들의 질문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 그리고 기준일자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 시 자주 발생하는 궁금증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질문과 응답 데이터를 축적·분석함으로써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향후에는 인공지능 기반 챗봇이나 맞춤형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등 디지털 행정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도서관 환경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인천광역시 남동구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주 묻는 질문(FAQ)’ 현황을 정리한 자료로, 연번을 포함해 이용자들의 질문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 그리고 기준일자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 시 자주 발생하는 궁금증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질문과 응답 데이터를 축적·분석함으로써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향후에는 인공지능 기반 챗봇이나 맞춤형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등 디지털 행정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도서관 환경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데이터는 인천광역시 남동구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주 묻는 질문(FAQ)’ 현황을 정리한 자료로, 연번을 포함해 이용자들의 질문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 그리고 기준일자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 시 자주 발생하는 궁금증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질문과 응답 데이터를 축적·분석함으로써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향후에는 인공지능 기반 챗봇이나 맞춤형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등 디지털 행정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도서관 환경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인천광역시 남동구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주 묻는 질문(FAQ)’ 현황을 정리한 자료로, 연번을 포함해 이용자들의 질문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 그리고 기준일자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 시 자주 발생하는 궁금증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질문과 응답 데이터를 축적·분석함으로써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향후에는 인공지능 기반 챗봇이나 맞춤형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등 디지털 행정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도서관 환경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데이터는 인천광역시 남동구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주 묻는 질문(FAQ)’ 현황을 정리한 자료로, 연번을 포함해 이용자들의 질문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 그리고 기준일자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관 이용 시 자주 발생하는 궁금증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편의를 증진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질문과 응답 데이터를 축적·분석함으로써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향후에는 인공지능 기반 챗봇이나 맞춤형 정보 제공 시스템 개발 등 디지털 행정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 중심의 스마트한 도서관 환경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