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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_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통계

○ 통계개요
* 통계명 : 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2006년부터)
* 통계종류 : 서울시 소비자피해에 대한 구제정보를 제공하는 일반·보고통계
* 작성목적 : 거래의 특성상 소비자 피해발생 빈도가 높은 방문판매, 다단계판매 등에서
발생한 소비자피해 구제현황을 파악하여 소비자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서울특별시 민생경제과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소비자피해 구제유형별(교환, 환불, 배상, 시정, 상담 및
정보제공 등) 건수

○ 용어설명
* 교환 : 물건을 새로운 물건으로 바꿔줌
* 환불 : 물건의 구매가를 현금으로 돌려줌
* 배상 : 물건의 수리나 이동 등 용역시 파손이나 손실이 발생할 경우 손실금액에
대하여 현금으로 보상
* 시정 : 소비자약관의 불합리 등 제도상의 문제점에 대해 바로잡음
* 상담 및 정보제공 : 소비자피해종류, 구제방법등에 대한 상담 또는 정보제공
* 해약 : 계약에 의한 매매가 성립되는 경우 이를 해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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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서울특별시_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통계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서울특별시_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통계_20201231
분류체계 산업·통상·중소기업 - 공정거래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관리부서명 데이터전략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XLS 키워드 환불,공정거래,상담,피해구제,소비자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63 다운로드(바로가기) 52
등록일 2021-11-04 수정일 2025-11-12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data.seoul.go.kr/dataList/10201/S/2/datasetView.do
설명 ○ 통계개요
* 통계명 : 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2006년부터)
* 통계종류 : 서울시 소비자피해에 대한 구제정보를 제공하는 일반·보고통계
* 작성목적 : 거래의 특성상 소비자 피해발생 빈도가 높은 방문판매, 다단계판매 등에서
발생한 소비자피해 구제현황을 파악하여 소비자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서울특별시 민생경제과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소비자피해 구제유형별(교환, 환불, 배상, 시정, 상담 및
정보제공 등) 건수

○ 용어설명
* 교환 : 물건을 새로운 물건으로 바꿔줌
* 환불 : 물건의 구매가를 현금으로 돌려줌
* 배상 : 물건의 수리나 이동 등 용역시 파손이나 손실이 발생할 경우 손실금액에
대하여 현금으로 보상
* 시정 : 소비자약관의 불합리 등 제도상의 문제점에 대해 바로잡음
* 상담 및 정보제공 : 소비자피해종류, 구제방법등에 대한 상담 또는 정보제공
* 해약 : 계약에 의한 매매가 성립되는 경우 이를 해제함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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