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
본 연구에서는 지난 2년간 학교에서 운영되었던 25건의 평가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평가 요소, 평가 기준, 평가 방법의 대범주로 구분하여 각 사례들을 분석하였고, 분석 과정에서 드러난 평가 도구들의 긍정적 측면과 한계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과학탐구실험 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평가를 실천함에 있어서의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지난 2년간 학교에서 운영되었던 25건의 평가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평가 요소, 평가 기준, 평가 방법의 대범주로 구분하여 각 사례들을 분석하였고, 분석 과정에서 드러난 평가 도구들의 긍정적 측면과 한계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과학탐구실험 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평가를 실천함에 있어서의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_20201230
본 연구에서는 지난 2년간 학교에서 운영되었던 25건의 평가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평가 요소, 평가 기준, 평가 방법의 대범주로 구분하여 각 사례들을 분석하였고, 분석 과정에서 드러난 평가 도구들의 긍정적 측면과 한계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과학탐구실험 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평가를 실천함에 있어서의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