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는 탈북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정착 상황을 파악하여 그들이 이주민 소수자로서 한국사회에서 현재의 삶을 잘 영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한반도 통일이나 평화공존의 시대에 남북한의 주민들이 서로 잘 이해하고 함께 지낼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연구입니다.
2017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의 보고서 원문으로 다년도 연구의 2차년도 연구입니다.자료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 설계, 질적 자료 분석, 전문가 면담 내용 분석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는 탈북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정착 상황을 파악하여 그들이 이주민 소수자로서 한국사회에서 현재의 삶을 잘 영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한반도 통일이나 평화공존의 시대에 남북한의 주민들이 서로 잘 이해하고 함께 지낼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연구입니다.
2017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의 보고서 원문으로 다년도 연구의 2차년도 연구입니다.자료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 설계, 질적 자료 분석, 전문가 면담 내용 분석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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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_2017년 기본연구_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는 탈북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정착 상황을 파악하여 그들이 이주민 소수자로서 한국사회에서 현재의 삶을 잘 영위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방안을 마련하고, 이후 한반도 통일이나 평화공존의 시대에 남북한의 주민들이 서로 잘 이해하고 함께 지낼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연구입니다.
2017년에 발간된 본 데이터는 2주기 탈북청소년교육 종단연구(II)의 보고서 원문으로 다년도 연구의 2차년도 연구입니다.자료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 설계, 질적 자료 분석, 전문가 면담 내용 분석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본 데이터는 URL 링크를 통하여 PDF 형식의 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