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일 기준 국내우편물 손해배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데이터는 우정사업본부가 제공하는 국내우편물 손해배상 기준에 관한 자료로, 등기통상, 준등기, 당일·익일 특급통상, 등기소포 등 우편물 유형별로 발생 가능한 손해에 대한 보상 범위와 금액 한도를 명시하고 있다. 손해 유형에는 분실, 전부 또는 일부 손실, 훼손, 지연배달 등이 포함되며, 배상 기준은 우편물 종류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등기통상우편물과 특급우편물은 10만 원 이내, 준등기는 5만 원 이내, 등기소포는 최대 50만 원까지 실손해 범위 내에서 배상이 이뤄진다. 이 데이터는 이용자에게 우편물 손해 발생 시 대응 가능한 보상 범위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공공기관과 소비자보호단체는 이 정보를 활용해 분쟁 조정 기준을 마련하거나 보상 정책의 정합성을 점검할 수 있다. 민간 택배나 물류업체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공공 우편서비스의 경쟁력도 도출 가능하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1일 기준 국내우편물 손해배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데이터는 우정사업본부가 제공하는 국내우편물 손해배상 기준에 관한 자료로, 등기통상, 준등기, 당일·익일 특급통상, 등기소포 등 우편물 유형별로 발생 가능한 손해에 대한 보상 범위와 금액 한도를 명시하고 있다. 손해 유형에는 분실, 전부 또는 일부 손실, 훼손, 지연배달 등이 포함되며, 배상 기준은 우편물 종류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등기통상우편물과 특급우편물은 10만 원 이내, 준등기는 5만 원 이내, 등기소포는 최대 50만 원까지 실손해 범위 내에서 배상이 이뤄진다. 이 데이터는 이용자에게 우편물 손해 발생 시 대응 가능한 보상 범위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공공기관과 소비자보호단체는 이 정보를 활용해 분쟁 조정 기준을 마련하거나 보상 정책의 정합성을 점검할 수 있다. 민간 택배나 물류업체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공공 우편서비스의 경쟁력도 도출 가능하다.
2021년 9월 1일 기준 국내우편물 손해배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데이터는 우정사업본부가 제공하는 국내우편물 손해배상 기준에 관한 자료로, 등기통상, 준등기, 당일·익일 특급통상, 등기소포 등 우편물 유형별로 발생 가능한 손해에 대한 보상 범위와 금액 한도를 명시하고 있다. 손해 유형에는 분실, 전부 또는 일부 손실, 훼손, 지연배달 등이 포함되며, 배상 기준은 우편물 종류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등기통상우편물과 특급우편물은 10만 원 이내, 준등기는 5만 원 이내, 등기소포는 최대 50만 원까지 실손해 범위 내에서 배상이 이뤄진다. 이 데이터는 이용자에게 우편물 손해 발생 시 대응 가능한 보상 범위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공공기관과 소비자보호단체는 이 정보를 활용해 분쟁 조정 기준을 마련하거나 보상 정책의 정합성을 점검할 수 있다. 민간 택배나 물류업체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공공 우편서비스의 경쟁력도 도출 가능하다.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1일 기준 국내우편물 손해배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데이터는 우정사업본부가 제공하는 국내우편물 손해배상 기준에 관한 자료로, 등기통상, 준등기, 당일·익일 특급통상, 등기소포 등 우편물 유형별로 발생 가능한 손해에 대한 보상 범위와 금액 한도를 명시하고 있다. 손해 유형에는 분실, 전부 또는 일부 손실, 훼손, 지연배달 등이 포함되며, 배상 기준은 우편물 종류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등기통상우편물과 특급우편물은 10만 원 이내, 준등기는 5만 원 이내, 등기소포는 최대 50만 원까지 실손해 범위 내에서 배상이 이뤄진다. 이 데이터는 이용자에게 우편물 손해 발생 시 대응 가능한 보상 범위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공공기관과 소비자보호단체는 이 정보를 활용해 분쟁 조정 기준을 마련하거나 보상 정책의 정합성을 점검할 수 있다. 민간 택배나 물류업체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공공 우편서비스의 경쟁력도 도출 가능하다.
2021년 9월 1일 기준 국내우편물 손해배상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 데이터는 우정사업본부가 제공하는 국내우편물 손해배상 기준에 관한 자료로, 등기통상, 준등기, 당일·익일 특급통상, 등기소포 등 우편물 유형별로 발생 가능한 손해에 대한 보상 범위와 금액 한도를 명시하고 있다. 손해 유형에는 분실, 전부 또는 일부 손실, 훼손, 지연배달 등이 포함되며, 배상 기준은 우편물 종류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등기통상우편물과 특급우편물은 10만 원 이내, 준등기는 5만 원 이내, 등기소포는 최대 50만 원까지 실손해 범위 내에서 배상이 이뤄진다. 이 데이터는 이용자에게 우편물 손해 발생 시 대응 가능한 보상 범위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우체국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공공기관과 소비자보호단체는 이 정보를 활용해 분쟁 조정 기준을 마련하거나 보상 정책의 정합성을 점검할 수 있다. 민간 택배나 물류업체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공공 우편서비스의 경쟁력도 도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