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광고 시장의 규모와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한 공식 통계 보고서입니다. 신유형 스마트광고를 포함한 방송통신광고 시장 전반을 매체별, 광고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조사하며, 광고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핵심 기초통계를 제공합니다. 조사는 광고비 흐름의 최종단계인 매체사의 광고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장 규모를 산출하며, 방송(지상파TV, DMB, 라디오, PP, SO, 위성방송, IPTV), 인쇄(신문, 잡지), 온라인(PC, 모바일), 옥외, 기타 매체 등 전체 광고시장을 포괄합니다. 각 매체별로 프로그램광고, 토막광고, 중간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 세부 광고유형별 상세 분석을 제공합니다. * 조사결과 요약, 1. 조사 개요, 2. 광고시장 현황, 3. 조사결과, 4. 조사결과 비교
방송통신광고 시장의 규모와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한 공식 통계 보고서입니다. 신유형 스마트광고를 포함한 방송통신광고 시장 전반을 매체별, 광고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조사하며, 광고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핵심 기초통계를 제공합니다. 조사는 광고비 흐름의 최종단계인 매체사의 광고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장 규모를 산출하며, 방송(지상파TV, DMB, 라디오, PP, SO, 위성방송, IPTV), 인쇄(신문, 잡지), 온라인(PC, 모바일), 옥외, 기타 매체 등 전체 광고시장을 포괄합니다. 각 매체별로 프로그램광고, 토막광고, 중간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 세부 광고유형별 상세 분석을 제공합니다. * 조사결과 요약, 1. 조사 개요, 2. 광고시장 현황, 3. 조사결과, 4. 조사결과 비교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전국
시간범위
2024년 1월 ~ 12월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변경금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_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방송통신광고 시장의 규모와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한 공식 통계 보고서입니다. 신유형 스마트광고를 포함한 방송통신광고 시장 전반을 매체별, 광고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조사하며, 광고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핵심 기초통계를 제공합니다. 조사는 광고비 흐름의 최종단계인 매체사의 광고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장 규모를 산출하며, 방송(지상파TV, DMB, 라디오, PP, SO, 위성방송, IPTV), 인쇄(신문, 잡지), 온라인(PC, 모바일), 옥외, 기타 매체 등 전체 광고시장을 포괄합니다. 각 매체별로 프로그램광고, 토막광고, 중간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 세부 광고유형별 상세 분석을 제공합니다. * 조사결과 요약, 1. 조사 개요, 2. 광고시장 현황, 3. 조사결과, 4. 조사결과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