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HWPX

과학기술정보통신부_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

방송통신광고 시장의 규모와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한 공식 통계 보고서입니다. 신유형 스마트광고를 포함한 방송통신광고 시장 전반을 매체별, 광고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조사하며, 광고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핵심 기초통계를 제공합니다. 조사는 광고비 흐름의 최종단계인 매체사의 광고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장 규모를 산출하며, 방송(지상파TV, DMB, 라디오, PP, SO, 위성방송, IPTV), 인쇄(신문, 잡지), 온라인(PC, 모바일), 옥외, 기타 매체 등 전체 광고시장을 포괄합니다.
각 매체별로 프로그램광고, 토막광고, 중간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 세부 광고유형별 상세 분석을 제공합니다.
* 조사결과 요약, 1. 조사 개요, 2. 광고시장 현황, 3. 조사결과, 4. 조사결과 비교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_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_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_20250109
분류체계 통신 - 방송통신 제공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리부서명 디지털방송정책과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방송통신발전기본법 제41조(통계의 작성·관리), 정보통신 진흥 및 융합 활성화 등에 관한 특별법 제8조(실태조사 등)
수집방법 직접조사(전화, 설문조사 등)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7-31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HWPX 키워드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홍보,광고산업 및 정책,방송통신광고,광고시장규모,매체별광고비,광고유형분석,광고산업통계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541 다운로드(바로가기) 116
등록일 2025-08-09 수정일 2025-08-11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msit.go.kr/bbs/view.do?sCode=user&nttSeqNo=3173663&pageIndex=&searchTxt=&searchOpt=ALL&bbsSeqNo=79&mId=99&mPid=74
설명 방송통신광고 시장의 규모와 현황을 체계적으로 조사·분석한 공식 통계 보고서입니다. 신유형 스마트광고를 포함한 방송통신광고 시장 전반을 매체별, 광고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조사하며, 광고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핵심 기초통계를 제공합니다. 조사는 광고비 흐름의 최종단계인 매체사의 광고매출액을 기준으로 시장 규모를 산출하며, 방송(지상파TV, DMB, 라디오, PP, SO, 위성방송, IPTV), 인쇄(신문, 잡지), 온라인(PC, 모바일), 옥외, 기타 매체 등 전체 광고시장을 포괄합니다.
각 매체별로 프로그램광고, 토막광고, 중간광고,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등 세부 광고유형별 상세 분석을 제공합니다.
* 조사결과 요약, 1. 조사 개요, 2. 광고시장 현황, 3. 조사결과, 4. 조사결과 비교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전국 시간범위 2024년 1월 ~ 12월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