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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경로별 접수현황

고충민원은 국민이 행정기관 등으로부터 위법하거나 부당한 처분, 또는 소극적인 행정행위(예: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음)로 인해 권리가 침해되거나 불편·부담을 겪을 때, 이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는 민원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경로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접수 경로별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접수 경로의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경로 서비스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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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
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경로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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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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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데이터명 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경로별 접수현황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명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4-2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7
확장자 CSV 키워드 고충민원,접수경로,연도별통계,민원추이,행정서비스,정책개선,민원대응,국민신문고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46
등록일 2025-04-21 수정일 2025-09-10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고충민원은 국민이 행정기관 등으로부터 위법하거나 부당한 처분, 또는 소극적인 행정행위(예: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음)로 인해 권리가 침해되거나 불편·부담을 겪을 때, 이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는 민원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경로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접수 경로별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접수 경로의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경로 서비스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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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L J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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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_고충민원 경로별 접수현황_20241231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연간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4-21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7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고충민원,접수경로,연도별통계,민원추이,행정서비스,정책개선,민원대응,국민신문고
등록일 2025-04-21 수정일 2025-09-10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고충민원은 국민이 행정기관 등으로부터 위법하거나 부당한 처분, 또는 소극적인 행정행위(예: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음)로 인해 권리가 침해되거나 불편·부담을 겪을 때, 이를 해결해 달라고 요청하는 민원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경로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접수 경로별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접수 경로의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경로 서비스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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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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