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데이터 상세

전기차부품시험데이터

전기차 부품 신뢰성 시험이란? 이전부터 자동차에 활용되는 전장품의 경우 개별 부품의 품질 확보를 위해 많은 완성차 제조업체들이 자체적인 규격과 인증 시스템을 갖추고 사실상 표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격과 인증은 1차, 2차, 3차 협력사 등 풀뿌리와 같은 구조의 수직적 밸류체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개별 제조업체의 품질 관리 체계의 일부로,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자동차 산업이 내연차에서 전기차로 전환됨에 따라 이러한 전장품에 대한 신뢰성 시험이 더 중요해지게 되었으며, 기존 개별 완성차 업체가 가지고 있었던 규격과 인증 시스템을 중심으로 확장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자체 시험 항목은 배터리 수명 테스트, 충전 효율 테스트, 내구성 테스트, 모터 내구성 테스트 등의 성능 평가와 더불어 전통적인 환경적 부하(기후, 기계, 전기, 수명)에 대한 테스트가 병행됩니다.
「공공데이터 관리지침」 제14조에 따라 '연계데이터'로 제공되는 데이터는 각 제공기관에서 관리하고 있으므로,
제공 데이터에 대한 문의는 각 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계데이터 정보

전기차부품시험데이터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전기차부품시험데이터
분류체계 과학기술 제공기관 KTL
관리부서명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전체 행
확장자 CSV 키워드 KTL,제종,자동차
제공형태 바로가기 횟수 65
등록일 2024-02-08 수정일 2024-02-08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설명 전기차 부품 신뢰성 시험이란? 이전부터 자동차에 활용되는 전장품의 경우 개별 부품의 품질 확보를 위해 많은 완성차 제조업체들이 자체적인 규격과 인증 시스템을 갖추고 사실상 표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격과 인증은 1차, 2차, 3차 협력사 등 풀뿌리와 같은 구조의 수직적 밸류체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개별 제조업체의 품질 관리 체계의 일부로,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자동차 산업이 내연차에서 전기차로 전환됨에 따라 이러한 전장품에 대한 신뢰성 시험이 더 중요해지게 되었으며, 기존 개별 완성차 업체가 가지고 있었던 규격과 인증 시스템을 중심으로 확장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자체 시험 항목은 배터리 수명 테스트, 충전 효율 테스트, 내구성 테스트, 모터 내구성 테스트 등의 성능 평가와 더불어 전통적인 환경적 부하(기후, 기계, 전기, 수명)에 대한 테스트가 병행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