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접수된 민원 건수, 진행 중인(또는 지연되고 있는) 민원 건수, 완결 처리된 민원 건수, 불가 또는 반려 처리된 민원 건수, 타 기관으로 이첩(이송)된 민원 건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이 정보를 어떻게 유익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통계에서 민원 처리의 전반적인 흐름을 확인하고,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리 완료 비율이나 진행 중인 건수가 많다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민원 반려 비율이나 진행 중인 건수를 통해 구청의 민원 처리 과정이 얼마나 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통계를 보고 민원 처리에 대한 구청의 개선 사항을 인식하고, 구정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통계 데이터를 통해 구민 여러분이 구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 처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이 많이 접수되는 분야를 파악하여 구청의 정책 개선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데도 유용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민원 통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어 더 나은 구정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금천구 민원감사담당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라며,
데이터 자체에 대한 문의는 아래 제공기관의 관리부서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SV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_20250724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관리부서명 소통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반기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1-09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41
확장자 CSV 키워드 민원,접수,처리,불편,신고,제안,적극행정,정책참여
누적 다운로드(바로가기)
* 주기성 데이터 포함
966 다운로드(바로가기) 21
등록일 2025-07-04 수정일 2025-07-24
데이터 한계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접수된 민원 건수, 진행 중인(또는 지연되고 있는) 민원 건수, 완결 처리된 민원 건수, 불가 또는 반려 처리된 민원 건수, 타 기관으로 이첩(이송)된 민원 건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이 정보를 어떻게 유익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통계에서 민원 처리의 전반적인 흐름을 확인하고,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리 완료 비율이나 진행 중인 건수가 많다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민원 반려 비율이나 진행 중인 건수를 통해 구청의 민원 처리 과정이 얼마나 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통계를 보고 민원 처리에 대한 구청의 개선 사항을 인식하고, 구정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통계 데이터를 통해 구민 여러분이 구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 처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이 많이 접수되는 분야를 파악하여 구청의 정책 개선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데도 유용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민원 통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어 더 나은 구정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금천구 민원감사담당관)
기타 유의사항 이 자료는 2025년의 자료만 포함하며, 2024년 및 그 이전에 접수된 건수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공간범위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간범위 2025년 1월~2025년 6월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는 공공데이터포털에 개방되는 3단계 이상의 오픈 포맷 파일데이터를 오픈 API(RestAPI 기반의 JSON/XML)로 자동변환하여 제공합니다.
오픈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공데이터포털 회원 가입 및 활용신청이 필요하며, 활용 관련 문의는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데이터는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ML JSON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오픈API 정보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로 api형식의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서비스 서울특별시 금천구_민원 접수처리 현황_20250724
분류체계 일반공공행정 - 일반행정 제공기관 서울특별시 금천구
관리기관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 관리기관 전화번호 1566-002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반기 차기 등록 예정일 2026-01-09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41
확장자 XML, JSON 활용신청 0
데이터 한계 키워드 민원,접수,처리,불편,신고,제안,적극행정,정책참여
등록일 2025-07-04 수정일 2025-07-24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서울특별시 금천구의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접수된 민원 건수, 진행 중인(또는 지연되고 있는) 민원 건수, 완결 처리된 민원 건수, 불가 또는 반려 처리된 민원 건수, 타 기관으로 이첩(이송)된 민원 건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이 정보를 어떻게 유익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통계에서 민원 처리의 전반적인 흐름을 확인하고,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리 완료 비율이나 진행 중인 건수가 많다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민원 반려 비율이나 진행 중인 건수를 통해 구청의 민원 처리 과정이 얼마나 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통계를 보고 민원 처리에 대한 구청의 개선 사항을 인식하고, 구정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통계 데이터를 통해 구민 여러분이 구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 처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민원이 많이 접수되는 분야를 파악하여 구청의 정책 개선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데도 유용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민원 통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어 더 나은 구정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금천구 민원감사담당관)
기타 유의사항 이 자료는 2025년의 자료만 포함하며, 2024년 및 그 이전에 접수된 건수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공간범위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간범위 2025년 1월~2025년 6월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