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신생 상권 공간데이터로, 상권 경계(폴리곤)·중심좌표·식별자와 개점 1~2년 내 창업 밀도, 점포 증감, 신규 유동·거주 인구 변화, 임대료·매출 초기 추세 등 지표를 포함하여 초기 상권 잠재력 진단, 입지 검토, 정책·창업 지원에 활용됩니다. 신생 상권은 신규 창업 증가로 활기를 되찾는 상권입니다. □ 제공 내용 * 데이터명: 신생 상권(SHP) *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 * 활용예시: 창업유망지 탐색, 업종전환 전략수립 등 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 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 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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