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성장 상권 공간데이터로, 상권 경계·중심좌표·식별자와 함께 매출·점포수·유동인구의 전년 대비 증감, 창업·폐업 추이, 성장지수 등 핵심 지표를 담아 유망 상권 발굴, 입지 타당성 평가, 정책·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성장 상권은 상권이 형성된지 얼마되지 않은 상권입니다. □ 제공 내용 * 데이터명: 성장 상권(SHP) *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 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 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 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성장 상권 공간데이터로, 상권 경계·중심좌표·식별자와 함께 매출·점포수·유동인구의 전년 대비 증감, 창업·폐업 추이, 성장지수 등 핵심 지표를 담아 유망 상권 발굴, 입지 타당성 평가, 정책·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성장 상권은 상권이 형성된지 얼마되지 않은 상권입니다. □ 제공 내용 * 데이터명: 성장 상권(SHP) *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 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 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 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365’의 성장 상권 공간데이터로, 상권 경계·중심좌표·식별자와 함께 매출·점포수·유동인구의 전년 대비 증감, 창업·폐업 추이, 성장지수 등 핵심 지표를 담아 유망 상권 발굴, 입지 타당성 평가, 정책·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성장 상권은 상권이 형성된지 얼마되지 않은 상권입니다. □ 제공 내용 * 데이터명: 성장 상권(SHP) * 데이터 기준일자: 2025년 8월 기준 * 형식: 비정형 공간데이터(SHP) ㅇ (상권분석·입지전략 지원) F&B·소매·프랜차이즈 본사 등이 타깃 고객(20~30대, 직장인 등)을 세분화해 출점 전략·MD 구성에 활용 가능 ㅇ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영세 점포가 대형 플랫폼 없이도 상권 데이터를 통해 매출 잠재력을 파악·상품 기획, 마케팅 가능 ㅇ (지역경제 활성화) 핫플레이스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문화·관광형 골목상권 육성, 회식 장소 분산으로 지역 상생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