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공역예보시스템(WAFS)과 세계기상통신망(GTS) 등 국제적으로 운영되는 여러 자료 교환 경로를 통해 수집되는 항공기상관측전문(METAR)과 항공기상예보전문(TAF)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전 세계 공항에서 정시 및 비정시로 생산된 관측 정보와 예보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항공기 운항계획 수립, 비행 중 안전 확보, 항로 및 공역 관리 등 다양한 항공 운항 의사결정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세계기상기구(WMO)의 표준에 따라 형식과 교환 절차가 엄격히 규정되어 있어, 국제 항공 교통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뒷받침하는 핵심 기반 자료로 기능합니다.
세계공역예보시스템을 통해 들어오는 세계 화산재정보로 항공기상청에서 자체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에 특수문자 또는 오류가 있어도 해당 국가의 오류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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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9-05
수정일
2025-10-3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세계공역예보시스템(WAFS)과 세계기상통신망(GTS) 등 국제적으로 운영되는 여러 자료 교환 경로를 통해 수집되는 항공기상관측전문(METAR)과 항공기상예보전문(TAF)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전 세계 공항에서 정시 및 비정시로 생산된 관측 정보와 예보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항공기 운항계획 수립, 비행 중 안전 확보, 항로 및 공역 관리 등 다양한 항공 운항 의사결정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세계기상기구(WMO)의 표준에 따라 형식과 교환 절차가 엄격히 규정되어 있어, 국제 항공 교통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뒷받침하는 핵심 기반 자료로 기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세계공역예보시스템을 통해 들어오는 세계 화산재정보로 항공기상청에서 자체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에 특수문자 또는 오류가 있어도 해당 국가의 오류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데이터값이 공란인 부분은 미집계 데이터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공란 처리하였습니다.
세계공역예보시스템을 통해 들어오는 세계 화산재정보로 항공기상청에서 자체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에 특수문자 또는 오류가 있어도 해당 국가의 오류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
키워드
항공기상,수집 전문,세계공역예보시스템(WAFS),세계기상통신망(GTS),관측예보
등록일
2025-09-05
수정일
2025-10-31
제공형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다운로드(원문파일등록)
설명
세계공역예보시스템(WAFS)과 세계기상통신망(GTS) 등 국제적으로 운영되는 여러 자료 교환 경로를 통해 수집되는 항공기상관측전문(METAR)과 항공기상예보전문(TAF)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전 세계 공항에서 정시 및 비정시로 생산된 관측 정보와 예보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항공기 운항계획 수립, 비행 중 안전 확보, 항로 및 공역 관리 등 다양한 항공 운항 의사결정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세계기상기구(WMO)의 표준에 따라 형식과 교환 절차가 엄격히 규정되어 있어, 국제 항공 교통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뒷받침하는 핵심 기반 자료로 기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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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공역예보시스템을 통해 들어오는 세계 화산재정보로 항공기상청에서 자체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에 특수문자 또는 오류가 있어도 해당 국가의 오류이기 때문에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바랍니다.데이터값이 공란인 부분은 미집계 데이터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공란 처리하였습니다.